빠르게 글로벌 탑 거래소로 성장하고 있는 MEXC 거래소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MEXC 입금 방법, MEXC 출금, 업비트를 통해 현금화 하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초대 코드번호를 가입시 입력하거나 버튼을 눌러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수수료 할인 최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할인 코드 : mexc-1UpAu

MEXC 거래소

MEXC 거래소를 이용하면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선물 거래를 통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는 선물 거래가 불가 하기 때문에 현물 거래를 통해 코인의 가격이 올라야만 수익을 내는 단순한 방법의 투자만 가능하여 조정 횡보장이나 하락장에서는 손실을 낼 수 없고 고스란히 피해만 입을 수 밖에 없는데 MEXC 거래소 사용법을 잘 익힌다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예측하고 차트를 분석하여 코인 가격이 떨어질 거라고 예상된다면 선물 거래시 숏 포지션을 선택하여 코인이 하락한 만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MEXC 거래소 사용법이 익숙해진 후에는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최대 125배까지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시드머니가 작아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큰 수익을 낼 수 있는만큼 큰 손실을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그리고 국내 거래소들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MEXC 거래소의 수수료를 확인한다면 국내 거래소의 수수료가 너무 비싸게 느껴지실 거에요. 오랜 코인 투자자들은 거래소에 지불한 수수료를 한꺼번에 확인한 후 너무 많은 지출에 깜짝 놀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저 친화적으로 잘 구성된 UI 덕분에 MEXC 거래소 사용법이 어렵지 않으니 한 두번 연습해보시고, 선물 거래 외의 현물 거래도 MEXC를 통해서 진행해 보세요. 국내 거래소와 비교불가하게 저렴한 수수료로 불필요한 지출을 많이 아끼실 수 있습니다.

MEXC 거래소 사용법

해외 거래소들은 원화 입금이 안되기 때문에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입금 방법과 출금 방법만 숙지하시면 MEXC 거래소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해외 코인 거래소들은 인터페이스가 달라 사용법이 익숙해질 때까지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MEXC 거래소 사용법은 국내 거래소의 업글 버전이나 해외 버전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익숙하고 편리합니다.

다만 입금과 출금을 원화로 진행하실 때 주로 이용하시는 국내 거래소를 이용해 한 번에 진행할 수 없으니 MEXC 입금 방법과 출금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EXC 거래소 사용법

MEXC 입금 방법

MEXC에서 원화 입금을 지원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MEXC에서 투자를 하려면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매수하여 전송하는 방법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100만원 이상 전송시 기록을 남겨야 하는 트래블 룰에 의해 바로 코인을 전송할 수 없는 거래소이기 때문에 중간에 한 번 다른 해외 거래소를 거쳐주어야 합니다.

저는 보통 맥스씨 거래소로 입금하기 위해 바이낸스를 경유하고 있어요. 국내 거래소(빗썸, 업비트 등)에서 바이낸스로 보낸 후 바이낸스에서 MEXC로 입금하면 됩니다. 트래블 룰은 우리나라 법이기 때문에 해외거래소간 거래시 적용되지 않아 자유롭게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MEXC 거래소 사용방법 중 입금은 아래와 같이 해주세요.

먼저 MEXC 거레소 페이지에 들어가 오른쪽 상단의 ‘자산’을 누르고 ‘자산 계정’을 눌러주세요. 이 화면에서 내 자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비어있습니다. 그리고 현물 계정에서 돋보기 옆 검색 창에 전송할 코인을 검색해주세요. 코인 전송에 많이 이용하시는 트론은 ‘TRX’, 리플은 ‘XRP’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코인을 선택해주시면 입금할 주소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를 선택하셔야 하는데 입금 네트워크는 TRC20으로 선택해 주세요.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그리고 입금 주소를 복사해서 국내 거래소 업비트나 빗썸 등의 출금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리플을 선택하셨다면 데스티네이션 태그까지 잘 복사해서 붙여넣어 주세요.

국내 거래소에서는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원화 입금 이후 24시간 출금 제한 제도가 있습니다. 이전에 입금해 둔 자산은 출금이 가능하지만 새로 입금한 자산은 24시간이 지나야만 다른 곳으로 출금이 가능하니 입금은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거래소에는 이렇게 여러가지 규제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입금을 해두거나 다른 해외 거래소에 테더로 보관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안이 잘 되어 있는 해외 탑 거래소들은 미리 거래 준비를 해두면 투자시 편리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미리 입금해 둔 자산을 MEXC 입금했다면 코인을 매도해 주세요. 왼쪽 위에 ‘거래’에서 ‘현물’로 들어가시면 나오는 화면의 가운데 부분에서 트레이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시장가로 매도하는 것보다 지정가로 매도하는 것이 수수료가 없습니다.

MEXC 출금 업비트

MEXC 거래소 사용법으로 수익이 생겼다면 다시 국내 거래소를 이용해 출금을 해줘야 합니다. USDT 테더를 출금하시려면 국내 거래소 외에 해외 거래소로 출금 해주셔야 합니다. MEXC에서 다시 전송용 코인을 매수하여 바이낸스 등의 해외 경유소 한 곳을 거쳐 국내 거래소로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업비트나 빗썸 등 주로 이용하시는 국내 거래소에서 입금을 선택하시고 코인을 검색하여 선택해 주세요. 역시 리플이나 트론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를 복사해 주세요. 그리고 MEXC 거래소로 가서 자산 계정으로 가서 출금을 선택해 주세요. 토큰 정보는 전송용 코인을 골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내 거래소로 보낼 코인의 수량을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국내 거래소에서 MEXC까지 입금이나 출금 모두 넉넉히 잡아 10분 정도면 완료 되실 거에요. 그럼 국내 거래소에서 매도하여 현금화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렵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 번만 해보시면 익숙해지실 거에요. MEXC 거래소 사용법을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소액으로 먼저 도전하여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