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XC 수수료와 할인
글로벌 거래소 MEXC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수료가 점점 내려가서 이러다 아예 없애버리는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인데요. 조금씩 자꾸 할인을 해주다보니 이 포스팅도 계속 업데이트 해야 하네요. 국내 거래소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한 수수료 알아보고 그 수수료 할인 받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EXC거래소 가입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많은 분들이 국내 거래소 외에 해외 거래소의 사용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에서는 선물 거래를 통해 암호화폐의 상승장, 하락장 모두에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레버리지를 이용해 조금의 시세 변동에도 큰 수익을 낼 수 있기도 합니다.
해외 거래소 중에서도 최근 무서운 상승세로 성장해 메이저 거래소가 되고 있는 곳이 바로 MEXC 거래소 입니다. MEXC에서는 카피 트레이딩 기능을 이용해 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암호화폐 투자 고수들인 탑 트레이더들의 기록과 수익률들을 공개해 주는 것입니다. 최근 승률이 높은 트레이더를 팔로우 하면서 이 트레이더가 롱 포지션인지 숏 포지션인지, 레버리지는 얼마자 설정했는지 확인하여 따라갈 수 있습니다.
MEXC거래소 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해외 거래소들이 한국어 지원 서비스를 종료하였는데, MEXC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를 기재한 후 KYC 인증만 마무리 하면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해외거래소들과 다르게 인증 과정도 빨리 마무리 해주기 때문에 성격 급한 우리 한국 사람들에게 정말 딱이에요.
MEXC 선물 수수료
MEXC 거래소 수수료에 대해 제가 작년에 정보를 작성했는데, 그 때도 이미 국내 거래소의 반의 반도 안되는 수수료를 보여줬거든요. 그런데 거래 수수료를 계속 인하해서 이 내용을 다시 업데이트 해드려요. 너무 수수료를 낮춰서… 이러다 거래 수수료를 안 받으려나, 이게 거래소에 수익이 나는건가 하는 걱정이 될 정도입니다.
그래도 또 그 와중에 할인 코드를 이용하여 가입한다면 평생 수수료를 낮춰준다고 하니 이런 혜택 안 받을 필요는 없겠죠. 상단에 할인 코드 남겼지만, 하단에 다시 한 번 남겨드릴께요.
이 자료를 작성하고 있는 2023년 현재 시점으로 MEXC 선물 수수료는 메이커 0% (진짜 수수료 없애버림), 테이커 0.02% 입니다. 작년에 제가 처음 자료 정리할 때 0.06%였는데, 0.03%로 낮췄다가 0.02%로 또 낮췄어요. 이건 이벤트 성이라 다시 올라갈 수도 있긴 합니다. 뭐 0.03%든, 0.02%든 압도적으로 낮은 수수료를 자랑하고 있어요. (참고로 업비트 현물 거래 수수료 0.5%)
메이커와 테이커의 차이를 알아보자면, 메이커 피는 지정가 거래의 수수료를 의미하는 것으로 트레이더가 미리 정한 가격에 거래 하는 것을 말합니다. 테이커 피는 시장가 거래 수수료를 의미하는 것으로 미리 정해진 가격이 아니라 거래를 결정한 순간 시장의 가격으로 즉시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선물 거래시 한번 매수하게 되면 포지션을 정리할 때 매도까지 해야하니 지정가 거래와 시장가 거래의 수수료 차이가 꽤 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시장가보다는 지정가로 거래하는 거래 습관을 들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거래소 내에 보유한 잔고가 많거나 최근 30일의 거래 금액이 많아지면 회원 등급이 올라가 수수료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선물 계좌에 10,000 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면 레벨이 하나 올라가서 수수료가 낮아집니다. 다른 해외 거래소들은 레벨업 하려면 1억 이상의 잔고를 보유해야 하는데 역시 MEXC 거래소는 여러가지로 유저들을 위한 정책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짜 코인 거래하는 분들 모두 이쪽으로 오세요”할 정도로 이벤트 많고, 증정금 많고, 수수료 압도적으로 낮으니 다른 거래소 이용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MEXC 현물 수수료
MEXC 현물 수수료 역시 아주 먼지같이 가벼운 정도에요. 선물 수수료와 마찬가지로 메이커 피, 지정가 거래시 수수료가 0%입니다. 테이커 피, 시장가는 0.1%에요. 이제 0.1%가 많아보이는 지경이네요. 0.02%, 0%와 비교하니 많아보이지만 업비트 0.5%와 비교하면 이것 역시 엄청나게 낮은 수수료죠.
현물 거래는 보통 지정가 거래 하시게 되니까 청산 당할일 없는 현물 거래는 무조건 지정가 거래하시면 수수료 낼 일이 없겠습니다.
그동안 국내 거래소에 숱하게 가져다 준 수수료가 너무 아까워지네요. 저도 한 번 이용해 본 이후로 보유중이던 코인들 모두 MEXC 거래소로 이사시켰습니다. 한글도 지원해주고 훨씬 안정성있고 빠르고, 거래량도 많아서 거래도 잘 이루어져서 진작 옮기지 않았나 싶을 정도에요.
선물, 현물 모두 수수료가 거의 없다시피 한 MEXC 거래소 이용해 보세요.
수수료 할인 코드 : mexc-1UpAu
MEXC 출금 수수료
위에서 MEXC 수수료 중 선물 수수료를 알아봤으니 다른 MEXC 수수료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금 수수료는 코인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트코인은 0.001 BTC, 이더리움은 0.0023 ETH, 리플은 0.1XRP, 트론은 1TRX 가 부과되고 있습니다. 대략 2023년 현재 시세로 확인하자면 리플은 약 90원, 트론은 약 80원, 이더리움 약 만원 정도입니다. 조금씩 바뀌긴 하는데, 최근에는 대부분 코인들 빠른 속도로 전송되는 편이니 수수료 낮은 코인으로 골라서 전송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은 트론으로 전송하시면 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거의 제일 낮아요.
주요 코인들 외에 다른 코인들의 출금 수수료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물 수수료를 클릭하셔서 검색창에 코인 이름을 넣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MEXC 수수료 할인
워낙 기본 수수료가 낮아서 수수료 할인폭은 크진 않습니다. 할인 코드를 넣어서 가입하더라도 최대 1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요. 다만 일정 기간 지나면 할인이 끝나는 곳들과는 다르게 한 번 적용 이후 평생동안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MEXC 거래소의 미친 할인율 인하 정책으로 인해 엄청난 수의 트레이더들이 유입되고 있죠. 덕분에 우리나라 거래소들도 수수료를 낮추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트레이더 입장에서는 무척 반가운 소식!
그런데 MEXC 거래소 한 번 사용해 보시면 정말 해외거래소라는 느낌 안 들 정도로 편리하실 거에요. 바이낸스 이용하다 왔더니 속이 뻥 뚫리는 느낌입니다. 업비트나 빗썸의 업그레이드 버전 느낌이에요.
늘 이벤트나 증정금이 넘치는 mexc로 오세요.
수수료 할인 코드 : mexc-1UpAu